월정사를 둘러보고 상원사까지 올라갈 계획이 아니라면 월정사 입구 매표소의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매표소를 지나면 곧바로 전나무 숲길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. 월정사에서 상원사까지는 약 8km입니다. Read more.
외도보타니아(070-7715-3330)에 가는 유람선을 타면 해금강을 둘러보고 외도로 들어갑니다. 짧은 시간이지만 해금강의 사자바위와 십자동굴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. Read more.
우도는 유채꽃이 피는 4~5월이 가장 아름답습니다. 4월 중순에는 소라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. 천진항에서 톨칸이해안, 우도등대에서 검멀레해변, 비양도에서 하고수동해변, 홍조단괴해빈은 일출과 일몰 포인트로도 유명합니다. 검멀레해변에서 출발하는 모터보트를 꼭 타보시기 바랍니다. 뭍에서는 볼 수 없는 우도봉의 새로운 모습뿐 아니라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함이... Read more.
해운대 동쪽 끝 미포선착장에서는 해운대유람선이 출항합니다. 동백섬~광안대교~이기대~오륙도~해운대를 한 바퀴 돌지요. 오륙도는 부산시 남구 용호동 앞바다에 있는 방패섬, 솔섬, 수리섬, 송곳섬, 굴섬, 등대섬 등 섬의 무리를 말합니다. 등대섬에 설치된 오륙도등대는 1937년 처음 불을 밝혔으나, 시설이 노후되어 1998년 새로 지어졌습니다. Read more.
국사성황사에서 반정으로 향하기 전, 선자령 전망대에 들렀다 가시기 바랍니다. 1.2km 정도만 더 걸으면 됩니다. 강릉시와 동해의 수평선을 한눈에 담을 수 있고, 등 뒤로는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는 대관령면의 평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Read more.